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유니파인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온라인 플랫폼 “기빗”을 통해 제공하는 디지털콘텐츠(이하 “콘텐츠”라고 한다)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 “콘텐츠” 와 관련된 경제활동을 영위하는 자로서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기빗” : “회사”가 이용자에게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3. “이용자” : “회사”의 플랫폼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 :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한적으로 이용하면서 “회원” 자격을 부여 받지 않은 자를 말합니다.
  6. “시공 파트너” : “회사”와 시공 관련 비즈니스 상의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기빗”에서 자신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 판매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7. “콘텐츠”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조 제 1항 제 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 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회사” 또는 “이용자”가 “기빗”에 등록하는 일체의 정보를 의미하며,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제 3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 우편 주소, 사업자 등록번호, 통신 판매업 신고 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 하단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의 게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 체결 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할 수 있도록 기술적 장치를 설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제 5조 [약관의 개정 등]


① “회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또는 상당한 기간까지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 약관을 전자 우편 주소로 전송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공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거나 개정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회원”에게 개정 약관을 공지하면서 일정 기한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전달한 경우, 일정 기한 내 명시적인 거부 의사를 밝히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6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 필요한 경우 별도의 이용약관을 작성하고, “이용자”에게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회원가입


제 7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회사”의 승낙 의사가 전달되었을 때 최종적으로 체결됩니다.

②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신청서에 다음 사항을 필수적으로 기재해야 합니다.

  1. “이용자”의 전자우편주소 및 비밀번호
  2. “이용자”의 닉네임

③ “시공 파트너”로 회원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신청서에 다음 사항을 필수적으로 기재해야 합니다.

  1. “시공 파트너”의 전자우편주소 및 비밀번호
  2. “시공 파트너”의 담당자 이름 및 연락처
  3. “시공 파트너”의 상호명 및 브랜드로고
  4. “시공 파트너”의 대표전화번호 및 상담가능시간
  5. “시공 파트너”의 사업자형태, 사업자번호, 사업장주소
  6. “시공 파트너”의 사업자등록증, 대표자신분등
  7. “시공 파트너”의 전문건설업 정보
  8. “시공 파트너”의 시공분야 및 공간유형
  9. “시공 파트너”의 A/S기간 및 경력, 계약금 비율

④ “회사”는 상기 “이용자” 또는 “시공 파트너”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2.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이용자” 또는 “시공 파트너”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제 4항과 제 5항에 따라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8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수정 시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수정 요청 후 “회사”의 승인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ID 및 비밀번호, 닉네임의 관리]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ID 및 비밀번호에 대하여 “회원”의 과실로 인한 유출, 양도, 대여 행위로 인한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 본인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의 ID 또는 “닉네임”에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표현이 포함되어 있거나, “회사” 및 “기빗”의 관리자로 오인할 수 있는 경우에, “회사”는 본 약관 제 11조 제 3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ID와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⑤ 제 4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통지 및 공지]


① “회사”는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의 문자, 알림톡 등으로 통지 및 공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 및 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하여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원칙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불특정 “비회원”에게 통지 및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제 3항에 따라 통지 및 공지할 수 있으며, 특정한 “비회원”에게 전달이 필요한 경우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의 문자, 알림톡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시공 파트너”의 경우 최소 7일이 소요되며 전자우편주소로 계약 해지서를 발송합니다.

② “회원”의 탈퇴 시, “회원”에게 제공한 부가 서비스, 혜택 등이 바로 소멸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복제,배포,송신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원” 본인의 서비스 이용이 아닌, 재판매/가공판매 등의 상업적/영리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5. 동일 출처로부터 다수 ID 생성 또는 매크로 등을 사용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6.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제 7조 4항에 따른 승낙거부사유가 확인된 경우
  8. 제 9조 3항에 따른 ID 또는 닉네임에 회원자격 제한사유가 있는 경우
  9. “회원”이 사망한 경우
  10. 기타 “회사”가 판단하기에 서비스 이용에 제한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회원”의 탈퇴 후 재가입 시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있으며, 내부 검수에 따라 재이용을 허락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 이용자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 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 3장 콘텐츠 이용 서비스



제 13조 [“콘텐츠” 내용 등의 게시]


①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내용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2. “콘텐츠”의 제작 및 표시 연월일
  3. “콘텐츠” 제작자의 닉네임(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4. “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기타 이용조건

②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닉네임,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콘텐츠”의 게시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③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본인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 또는 가이드에 따라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④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 신청이 있는 경우 소정의 기간을 거쳐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에 대해 의사표시 할 수 있습니다.

⑥ 의사표시를 받은 “이용자”의 “콘텐츠”는 통지를 받은 후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하기 위해 최선으로 노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콘텐츠”를 등록하였을 경우 게시를 중단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이용목적 또는 서비스의 취지와 무관한 콘텐츠
  2. “회사”,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난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3. 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등을 침해하는 콘텐츠
  4. 콘텐츠 내 음란성을 포함하거나 혐오감을 유발할 수 있는 콘텐츠
  5. 특정인의 개인정보를 포함하여 유출이 발생할 수 있는 콘텐츠
  6. 동일한 텍스트의 반복 또는 기계적인 패턴으로 정상적인 콘텐츠의 형태가 아닌 경우
  7. “회원”의 영리 목적으로 “콘텐츠”를 사용하는 경우
  8. “콘텐츠” 내 악성코드 등을 삽입하여 개인정보 유출, 접속 기기 성능의 저하 등의 피해를 줄 수 있는 콘텐츠
  9. 기타 관련법령 및 “회사” 서비스 약관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0조[통지 및 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 제공 관련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⑥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0조[통지 및 공지]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⑦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유해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⑧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15조 [콘텐츠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③ 제 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10조[통지 및 고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 1항에 의한 서비스의 변경 및 제 3항에 의한 계약의 해지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가 있는 경우 이를 배상합니다.


제 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법령에 따라 부과된 의무이행 및 절차,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 거래 및 배송 정보 등을 전자우편, 전화, 문자, 알림톡 등을 통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벤트, 쿠폰, 특가 알림 등 광고성 정보의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를 통하여 해당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③ 광고성 정보를 수신 동의한 “회원”은 제 2항에 따라 전자 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광고성 콘텐츠 수신 동의 시 쿠폰, 적립금 등 대가성 서비스를 제공받는 경우, “회원”은 해당 대가성 서비스에 따른 수신 동의 내용 기간 동안 수신 철회가 불가합니다.

④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기빗”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저작권 등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의 약정에 따라 “이용자”가 “기빗” 서비스 내 “콘텐츠”를 작성하는 경우, 해당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이용자”에 귀속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당 “콘텐츠”를 편집, 복제, 배포 등을 할 수 있는 2차 사용권을 갖습니다.

③ “회원”은 2차 사용된 콘텐츠에 대하여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언제든지 삭제, 비공개, 중단 요청을 할 수 있고, “회사”는 요청에 따른 처리 결과를 회신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단, 제휴계약 시 별도의 약관이 있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되며, 해당 “이용자”로 인해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기빗”에 게재된 해당 “회원”의 “콘텐츠” 및 관련 스크랩, 공유, 댓글은 유지됩니다. 다만, “회원”은 해당 “콘텐츠”는 언제든지 삭제, 비공개, 중단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언제든지 삭제, 비공개, 중단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콘텐츠 게시에 관한 계약 및 계약해제·해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전화, 전자우편, 문자, 알림톡 등으로 “이용자”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1. 계약에서 약정한 “콘텐츠”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제공되는 “콘텐츠”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3. 허위, 거짓 정보가 포함된 경우
  4. 본인이 아닌 타인의 저작물을 이용하거나, 이를 일부 가공하여 제공한 경우
  5. 기타 “콘텐츠결함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② “회사”는 제 1항의 사유로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완전한 “콘텐츠” 혹은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가 한 계약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가 “회사”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⑤ “이용자”가 제 3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사”가 콘텐츠로부터 얻은 이익이 있다면,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기빗”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 적립금 등의 무형상품인 경우 이를 환수 조치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⑦ “이용자”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사”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제 4항의 금액공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회사 및 이용자의 의무



제 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쫒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기빗”에서 사용된 대금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회사”는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⑤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⑥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인테리어 공사의 주 거래 당사자가 아니며, 시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시공 “파트너”에게 있습니다. “파트너”가 제공한 견적 및 공사시공 서비스 대해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
  4. “회사”가 금지한 프로그램의 사용을 통한 정보 송신 및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언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파트너” 서비스를 중개하는 자로서 시공에 대한 책임이 없으므로, 책임 소재의 발생 방지를 위하여 “이용자”는 “파트너”와의 계약 시 세부 견적서 내용을 꼼꼼히 확인 후 공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공사가 지연 또는 중단되어 분쟁이 발생한 경우, 즉시 당사"회사"에게 통보해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소유물 또는 점유물의 공사 전·후 상태를 촬영하는 행위 및 그 촬영을 위하여 “이용자”의 자택에 출입하는 행위와 촬영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에 동의합니다.

 

 


제 5장 과오금, 피해보상 등



제 21조 [과오금]


①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의 비용을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2조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


“회사”는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범위·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3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콘텐츠”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콘텐츠”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콘텐츠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콘텐츠”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 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조 [분쟁의 해결]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기타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